시내전화 사용예 - 키폰고객
키폰 고객이 시내 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특징
- 선로가 구리금속 이므로 설비노후/날씨에 따라 잡음이 많다
- 국선을 공용으로 사용하므로 개인 직통번호 부여불가(외부에서 전화가 오는 경우 대표성 직원이 받은후 돌려줌)
- 총무팀/회계팀등 부서별로 통화그룹을 설정하여 사용(통화그룹내 당겨받기/돌려주기 등)
- 통상 사무실용 전화기의 경우 발신량이 전체 전화대수의 10%로 가정
(전체 전화기가 100대인 경우 10대정도가 동시간대 통화가정
-> 국선은 10회선, 내선은 100회선 의미
-> 키폰장비 사용이유 :
1)통화비율이 10%인데 1:1방식으로 100명분의 국선을 사용하면 비용과다
2)적정 통화회선수만 국선으로 신청하고 내부에는 내선번호만 부여(내선번호는 키폰장비에서 할당)
- 국선에 기본료+통화료가 부여됨(10회선 기본료+통화료)
- 키폰장비에 전원공급이 필요(고객 사무실에서) -> 정전시 다운됨
밧데리(UPS)가 있는경우 가능하나 대개의 경우 미존재
* 정전후 복구되어도 키폰내 셋팅값이 초기화되는 경우 빈번
키폰 고객이 시내 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장점
- 저렴한 통화료: 시내 전화는 지역 전화망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국내 장소로의 통화는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한 통화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통화 품질: 지역 전화망은 지역 내의 통화를 처리하는 전용 회선으로 구성되어 있어 통화 품질이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 통화 안정성: 지역 전화망은 지역 내의 통화를 처리하는 전용 회선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통화가 끊기거나 불안정한 경우가 적습니다.
- 지역 정보 제공: 지역 전화를 이용하면 해당 지역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 번호 안내, 지도, 관광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비상시 편리한 통화: 비상 상황에서 시내 전화를 사용하면 주변의 지역으로 전화를 걸거나 긴급 서비스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 기업에서는 지역 고객과 연락이 필요할 때 시내 전화를 이용하여 추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 AI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일부 부정확한 내용이 포함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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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①644-4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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