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전화 사용예 - PABX
고객측 사설교환기 PABX는 Private Automatic Branch Exchange의 약자로,
조직이나 회사 내에서 사용되는 사설 전화망입니다. PABX 시스템은 조직 내에서 내부 전화를 연결하고 공중 전화 교환망(PSTN)에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PABX 시스템은 호 전송, 호 전달, 음성 메일, 회의 및 호 대기를 포함하여 비즈니스에 유용한 몇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PABX 시스템을 사용하여 수신 통화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므로 기업은 대량의 통화를 처리하고 해당 부서 또는 직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PABX 시스템은 조직의 규모와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일 수 있으며, 그것들은 내부에 있거나 클라우드에 호스팅될 수 있다. 가상 PABX라고도 하는 호스팅된 PABX 시스템은 비즈니스에 더 많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함에 따라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PABX 시스템은 내부 통신을 관리하고 능률화하며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특징
- 키폰장비와 동일하나 두가지 차이점
* 내선규모가 대형(보통 수백회선), 국선은 실선이 아닌 '트렁크'
- 트렁크 : 전화구고가 고객간 물리적으로 한개의 회선을 구성하고, 회선내에 통화가 가능한채널(실선개념)을
20개 또는 30개 부여
* 통화로(채널)가 최대 30개이며 필요한 통화로(채널)만큼 트렁크회선을 설치
* 트렁크+채널 방식으로 구성하는 것을 "중계선"방식이라고 함
- PRI :중계선 방식에서 전화국의 교환기에서 신호를 처리하는 방식의 일종
* R2/PRI 두가지 방식이 있으나 PRI가 R2보다 성능이 우수
* 회선구성시 DID/DOD 설정(DID:번호 정보, DOD:트렁크정보/과금회선)
- 대개 중대형 기업체에서 사용하므로 정전대비 밧데리를 설치하고, 통신실등에서 운영
- 고객과 전화국간 선로는 구리선(예전장비)
※ 인공지능 AI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일부 부정확한 내용이 포함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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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인터넷, 인터넷전화
문의 ①644-45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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