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코로나 상황에 직면했을 때, 오히려 디지털 활용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휴대폰으로 콘텐츠를 감상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또 건강 관리도 휴대폰으로 하는 시기입니다. 이제 휴대폰은 사람들의 생활권과도 밀접한 영역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상황에 맞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역시 디지털로 변경되는 추세입니다. 기존 문자를 보내던 시스템에서 카톡이나 앱푸시까지 다양한 채널로 고객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메시지허브의 탄생 배경
고객 대상 메시지를 전송한다 할 때, 마케팅 실무자 입장에서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문자, RCS, 카카오톡 푸시 메시지 그리고 앱 푸시까지 보낼 채널이 많기 때문입니다. 각각 발송 시에 리소스가 너무 많이 들고, 발송 후 지표 관리도 어렵습니다. 채널이 다양할 때 아래처럼 고민 사항은 많아집니다.
*RCS : 기존 메시지보다 다양한 내용을 담을 수 있는 메시지 포맷
1) 채널별로 계약한 회사가 달라지면, 그만큼 커뮤니케이션에 비용이 들기 때문에 리소스 부담이 너무 큽니다.
2) 예산이나 전략에 따라 발송을 관리하고 싶은데, 각 채널별로 계약 시 이 점이 쉽지 않습니다.
3) 채널별 사이트에 들어가 통계 지표를 봐야하여 업무 로드가 가중됩니다. 정산도 각각해야 합니다.
국내 최초 기업형 MMS서비스를 출시했던 U+에서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메시지허브를 준비했습니다.
※ 유플러스 메시지허브, 기업 인터넷, 인터넷전화
문의 ①644-45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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